Community
글쓰기말하기센터에서 지속적인 글쓰기 교육과 단계별 학습을 통한 재학생들의 글쓰기 효능감 향상 및 실질적 글쓰기 능력 신장을 위해
여름방학 동안 “온라인 DCU 글쓰기 교실”을 운영합니다.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1. 교육 일정
구분 |
회 |
일정 |
오전 (10:00-12:00) |
오후 (14:00-16:00) |
강사 및 진행방식 |
1차 07.06~07.08 |
1회 |
7월 06일 (화) |
기초 글쓰기 |
취업 글쓰기 |
- 강사 : 이종명 교수 - 진행방식 : 비대면 (Google Meet) |
2회 |
7월 07일 (수) |
||||
3회 |
7월 08일 (목) |
||||
2차 07.19~07.21 |
1회 |
7월 19일 (월) |
기초 글쓰기 |
학업 글쓰기 |
|
2회 |
7월 20일 (화) |
||||
3회 |
7월 21일 (수) |
||||
3차 08.03~08.05 |
1회 |
8월 03일 (화) |
학업 글쓰기 |
취업 글쓰기 |
|
2회 |
8월 04일 (수) |
||||
3회 |
8월 05일 (목) |
*동일한 프로그램의 경우 차별 상관 없이 교육 내용 같음
2. 교육 내용
구분 |
기초 글쓰기 |
학업 글쓰기 |
취업 글쓰기 |
1회 |
글쓰기 시작 |
학업 글쓰기 출발 |
‘나를 알다’ |
2회 |
글쓰기 구체화 |
학업 글쓰기 구체화 |
‘회사를 알다’ |
3회 |
글쓰기 완성 |
학업 글쓰기 완성 |
‘나와 회사를 연결 하다’ |
*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 ‘여름방학 DCU 글쓰기 교실 교육 내용’ 참고
3. 진행방식 : Google Meet를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수업
(참가자에게 링크 공유)
4. 신청대상 : 본교 학부 재학생
5. 신청방법 : 글쓰기말하기센터 홈페이지(http://geulmal.cu.ac.kr)에서 신청
※ 각 분반 중복 수강 가능
6. 신청기간 : 6/21(월)~7/1(목)
7. 모집정원 : 분반별 각 20명(선착순)
※ 선착순 마감 시, “신청 가능한 차수가 없습니다” 라는 메시지창이 열립니다.
8. 선발확인 : 7/2(금) 15:00 글쓰기말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
(비교과 프로그램 - 신청 결과 확인)
9. 혜 택 : 전 과정 수료 학생에게는 Stella 부여
※ Stella 부여 조건 ① 3회 모두 수강 ② 수업 시작부터 종료까지 수강 ③ 매회 수강 후 만족도 조사 제출 위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만 Stella가 부여됩니다. |
10. 만족도 조사 방법 : 붙임 파일의 만족도 조사지 양식을 다운로드.
매회 수업 종료 후 작성하여 담당자 e메일로 제출
※ 글쓰기말하기센터 담당자 e메일 : hanul2610@cu.ac.kr
※ STELLA 관련 안내
-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기간(1학기 : 1월~6월 / 2학기 : 7월~12월)에 따라
여름방학 중 활동한 STELLA는 2021학년도 2학기 점수로 인정
11. 기타문의 : 글쓰기말하기센터(☎053-859-4953)